충주시, 단월 상수원보호구역 환경정화 활동

– 상수도과 직원 상수원보호구역 쓰레기 수거에 앞장 –

단월 상수원보호구역 환경정화 활동 현장 (사진출처= 충주시청 제공) 출처:아쥬어페이퍼(https://azurepaper.co.kr)
단월 상수원보호구역 환경정화 활동 현장 (사진출처= 충주시청 제공) 출처:아쥬어페이퍼(https://azurepaper.co.kr)

상수도과 직원 57명은 19일 상수원 보호 및 수질개선을 위해 단월 상수원보호구역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.

단월 상수원보호구역은 단월 제2정수장에서 살미면 향산리까지 약 7.5km, 면적 2.317㎢에 달하는 지역으로 21만 충주시민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취수원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.

이날 상수도과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된 단월 상수원보호구역 일대를 정비하고자 하천변 잡목제거 및 각종 쓰레기 등 약 0.5톤을 수거했다.

이형우 상수도과장은 “매년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”이라며, “시민들이 충주시 수돗물을 안심하고 맛있게 마실 수 있도록 청정한 상수원 유지 관리를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충주시는 올해에도 상수원보호구역 내에서 불법 어로행위, 목욕, 수영, 야영, 취사 등 각종 금지행위를 막기 위해 지속적인 주민홍보와 순찰을 실시할 계획이다.


아쥬어페이퍼 김지훈기자 ap_admin@azurepaper.co.kr

SNS 공유하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